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뚜기 컵누들 그리고 대만식주먹밥 삼각김밥

반응형
SMALL

5월 19일 아침 이날은 부서 체육 행사가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체육 행사가 있는 곳으로 바로 출근을 하려고 마음먹기는 했지만, 어찌어찌 사정으로 우선 사무실에 있다가 가면 되겠다 싶어 출근을 한 것이죠, 그런데 출근해서 앉아있는데 다들 출근을 하네요!! 출근한 직원에게 물어보니 회사에 모여있다가 가는 걸로 했다나? 아니 그러면 말을 해야지 제가 그냥 직출했으면 혼자 이상했을 것 아니에요!

참으로 소통 없는 부서다 싶었습니다.

뭐 암튼 자연스럽게 일정에 따라 움직이는 상황이 되어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오뚜기는 갓뚜기

이날의 간식은 컵누들과 대만식주먹밥 삼각김밥이었습니다.

컵누들에 물은 붓고 잘 준비한 다음 영상을 담으려고 이렇게 저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컵을 자세히 보니 컵 옆면에 점자가 적혀있었습니다.

점자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눈이 보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글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인데 의외로 상품의 대부분은 전혀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보면 저도 인식하지 못하고 살고 있었던 한 사람으로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차별을 하는 사람 중에 하나였었다는 것을 이날 느끼게 되었습니다.

눈이 보이지 않는 맹인도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고 편의점을 방문하게 되면 상품의 안내가 자동으로 소리 등의 방법으로 안내가 되지는 않더라도 상품에 점자를 적어 상품의 내용이 무엇인지 알게 해야 하는데, 정말 전혀 그런 준비가 되지 않은 현 사회를 보면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앞으로는 오뚝이의 제품을 최대한 애용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대만식주먹밥 삼각김밥

이런 갓뚜기의 컵누들과 같이 먹은 두 번째 간식은 '대만식주먹밥' 삼각김밥입니다.

최근 제가 반복적으로 구매해서 먹었던 삼각김밥은 이 '대만식주먹밥'과 '반숙버터간장'인데 이 날은 아침 '대만식주먹밥'을 선택하였습니다.

속재료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달콤하고 향신료가 살짝 있는 느낌이고 거기에 옥수수 알이 들어 있어서 씹는 식감도 좋은 삼각김밥입니다.

이렇게 이날의 출근 간식은 마감하였습니다. ^^

주말 다들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쓴이 하늘항아리였습니다.

반응형
LIST